본문 바로가기
연구소장의 입맛 알아보기/연구소장의 맛집리스트

[대전맛집] 유성구 상대동 "대전 김치칼국수" with 육전충무김밥

by 천상연구원 2023. 12. 21.
반응형
대전칼국수

안녕하세요 :)

 

미각연구소의 맛집연구실 입니다ㅎㅎ

오늘은 뜨끈하고 시원한

" 김치칼국수 " 맛집을 들고 왔는데요!!

 

 

우연히 들어갔다가

맛있어서 포스팅까지 하게 된 맛집이에요!

 

 

 

대전칼국수
대전칼국수

 

 

상대동에 스타벅스에 가서 종종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저녁을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다가 김치 칼국수집이 보여서

들어가봤어요ㅎ

 

저는 평소 김치칼국수나 김치수제비를 즐겨먹진 않는 편인데

남자친구 입맛에 맞을거 같아서 갔거든요ㅎ

 

유성고등학교 맞은편 큰길에서 빨간색 간판으로 크~~게

대. 전. 김. 치. 칼. 국. 수

라고 적혀있어요.

대전칼국수대전칼국수

 

 

입구는 가게에 코너를 돌아서 옆에 있어요.ㅎㅎ

매장이 넓직~하니 깔끔하더라고요.

7시 반에 방문했을때 단체손님도 보이고

저희 들어가고서도 사람들이 꾸준히 들어오더라고요.

 

대전칼국수

 

메뉴가 되게 다양한데요.

생소한 이름이거나 음식이 보여요.

갱시기~ 아욱칼국수?? 생소하고 신기했어요ㅋㅋ

저는 저날은 배가 너무 고픈 상태였어서 모험을 하지 않기로 하고

 

김치칼국수를 주문했어요.

김치칼국수 맵기 조절도 되더라구요,

순한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매운맛은 매운걸 좋아하는 사람도 꽤나 매워한다고 하셔서

저는 순한맛을 주문했어요.

 

 

대전칼국수

 

기본찬으로 겉절이 한장과 단무지 무침이 나왔는데요.

담겨 나오는 모습이 실비김치인가 했는데 잘라서 먹어보니까 기본 맵기의 겉절이 더라고요.

대전칼국수

 

달달하고 신선한 맛이 였어요. 배추를 살짝 절이신 듯 했고

고춧가루 양념이 저렇게 많이 묻어있는데도 고축가루 특유의 풋내도 안나고 맛있더라고요.

김치 칼국수인데도 칼국수와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대전칼국수
대전칼국수

 

짜라란 칼국수가 나왔어요ㅎ

숫갓이 얹어서 나오는 김치칼국수인데 흔한 김가루 없이 나오니까

맑고 시원한 국물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서 뜨끈하니

눈 맞고 먹으니 몸이 풀리더라고요ㅋㅋㅋ

 

대전칼국수
대전칼국수

 

안에 들어가는 김치도 잘게 잘라져서 칼국수랑 먹을 때

후루룩 딸려와서 과한 맛이 나지 않아서

평소 김치칼국수를 즐기지 않았던 제겐 딱이더라고요.

 

첫맛은 아는 맛인데 시원하네 했다가

점점 증독성있어요. 계속 국물 떠서 먹고 국수도 다먹고

 

중간에 육전김밥도 먹어볼까?해서

대전칼국수

보통 충무김밥은 조미가 안된 구운 김에 흰밥만 넣고 말은 김밥인데

곁들임과 함께 먹는 음식인데요.

 

대전 김치칼국수의 충무김밥엔 육전이 함께 말려서 나와요.

가격이 9,000원이라서 평소 충무김밥도 가격대비 만족하기엔

제겐 설득력이 없는 음식이여서 고민이였는데

 

칼국수만 먹기 아쉬워서 먹어보자 해서 주문했는데

만족이에요.

대전칼국수
대전칼국수

 

잘 절여진 무가 무쳐진 무김치와

오징어 초무침, 오뎅볶음이 함께 나왔는데

맞는지 모르겠는데

오징어 초 무침과 오뎅의 양념이 같은 양념인거 같아어요.

새콤하고 달지 않은 시원한 맛이 맛나더라고요.

 

 

참기름이 듬뿍 발라져서 향이 코를 완전 지배하는데요.

안에 육전이 적당한 사이즈로 들어가 있는 모습인데

결론적으로 맛있게 먹었지만

식감정도만 느껴지고 육전김빕이다~~!!!!이런 느낌의 맛은 안났던거같아요.

 

김치칼국수 7,000원 두 그릇 + 육전 충무김밥 9,000원

총 23,000원에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ㅎ

 

요즘 칼국수 기본적으로 8,000원이 평균 가격인데

가성비 너무 괜찮은 한끼가 될 수 있을거같아요.

 

종종 와야겠어요ㅎㅎ

 

오늘도 맛집 충전 완료!!

 

[ 주관 평점]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맛 : 깔끔하고 개운한 맛의 김치칼국수와 고소하면서 시원한 육전 충무김밥

매장 위생 : 깔끔하고 넓직한 매장, 조용한 분위기

물이 고여있거나 튀어있지 않음. 설거지 덜 된 것 안 보였음.

서비스 : 친절하지도 불친절하지도 않은 적당함

주차 : 가게 옆구리에 주차자리가 있긴한데 수용가능한 차량이 많진 않음.

가격 : 적당한 가격에 다양한 매뉴로 조화이뤄 먹으면 배부르게 만족할 수 있음.

[식당정보]

영업시간 : 오전 11: 30 ~ 오후 09 : 30

* 브레이크 타임 오후 15 : 00 ~ 17: 00 / 라스트 오더 오후 08 : 30

주소 :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06

주차 : 식당 건물 밖 옆구리 공간

여러분도 꼭 한번 들러서 맛난 식사시간 되어보세요~!!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이웃추가➕ 하트  부탁드립니당!

반응형